본문 바로가기

일상

4K 모니터

신형 플스의 가장 큰 기능은 4K 해상도 지원인데, 힘들게 구한 물건이건만 4K 디스플레이가 없어 제대로 활용을 못했다.
그리고 이번에 쉬는 기간 동안 기가인터넷으로 교체하면서 겸사겸사 셋탑박스도 UHD모델로 교체하기로 했다.
그러다보니 4K 디스플레이의 필요성이 커졌다ㅋ.
4K의 경우 모니터 보다 티비가 가격이 더 저렴한 편인데 처음엔 티비를 사려했으나 티비가 기본 40인치대부터 시작하다보니 도저히 방에 둘 곳이 없어 결국 모니터로...
이왕 사는거 HDR까지 지원되는 모델로 사려했으나 현재 모니터 중에 HDR지원되는 모델이 전무하다시피 하고 그나마 있는 것도 가격이 넘사벽이라...
곧 LG에서 HDR모니터 발매예정이지만 나온다고 한지가 언제인데 아직도 소식이 없는데다 가격도 만만한게 아니라...
나중에 넓은 집으로 이사가게 되면 좋은 티비 사는 것으로 기약하고 그냥 4K 맛만 보고자 그냥 가성비 괜찮아 보이는 모니터로 질렀다.


4K를 제대로 지원하는 물건이 플4프로 밖에 없기에 플4프로로 유튜브 들어가서 4K 영상 재생했더니 진짜 와... 소리 밖에 안 나왔다.
여기에 HDR까지 적용되면 도대체 얼마나 더 좋은 화질을 볼 수 있다는건지...
4K 지원되는 게임도 돌렸더니 그동안 했던 게임이랑 같은 게임이 맞는지 의심이 들 정도.

안타깝게도 지금 사용하는 노트북이 구형이라 4k 출력은 커녕 기가인터넷도 지원되지 않는 상태.
이제 노트북을 바꿀 차례인가...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