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오랜만에 엑스페리아로 뻘짓

디자이어를 구입한 이후 거들떠 보지도 않았던 X1.
간만에 새로 만들어지는 롬이 없나 봤더니 대부분 이쪽 세계를 떠났는지
새로운 롬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었다.
대신에 꽤 오래 전부터 시도 되었던 X1에 안드로이드를 올리려는 시도가
지금은 어느 성과를 보인 것 같았다.
어차피 당장 사용하는 것이 아니니 테스트삼아 올려보았다.

[듀얼부팅]
두둥!
이런 식으로 듀얼부팅이 가능하다.
나중에 정말로 듀얼부팅이 가능한 단말기가 나오지 않을런지.

[비교 샷]
디자이어는 SENSE UI, X1은 Launcher Pro가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X1은 프로요이다...--;;
(디자이어 업글은 언제 되려나...그냥 루팅해버려???)

[마켓]
마켓도 정상작동된다.

[가로모드]
가로모드도 OK.
X1 자체가 G센서가 없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슬라이드를 열어야 화면이 돌아간다.
정상이라고 볼 순 없지만 하드웨어 키보드도 사용가능하다.
(그런데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서인지 버튼이 잘 안 눌린다...)

[트위터]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어플도 정상 작동.
테스트 삼아 트윗을 남겨봤었는데 잘 된다.

겉보기엔 완벽한듯 하지만 아직 해결되지 않는 문제점은 많다.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고 충전이 안 된다는 점.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이 안 된다는 점.
카메라 및 GPS 사용 불가.
등등 솔직히 실사용하기엔 좀 무리가 있다.
전화 통화 및 SMS, 3G 등은 정상 작동한다는데 이건 테스트해보지 않았다.

호기심 삼아서 X1에 안드로이드를 올려봤는데 생각보단 좋은 것 같다.
올해 초만 해도 안드로이드를 올리면 화면이 뒤집힌다던가 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 정도로 발전하다니....
롬으로 올리는게 아님에도 이 정도 성능을 보여주는데,
만약 롬으로 올릴 수 있게 된다면 X1이 재탄생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윈모]
막샷은 윈모용 SENSE UI로...ㅎㅎ
오늘 날씨 정말 무서웠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