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ipTIME N104M

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공유기를 하나 얻었다.
모델은 N104M.
802.11n까지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이다.

[N104M]
박스는 이런 느낌.

[전면부]
안테나는 한 개 짜리.
어차피 원룸에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정도면 충분하다.

[후면부]
4개의 유선인터넷을 공유할 수 있다.

이 공유기는 b/g/n 모두 지원하는데,
결정적으로 나에게 n을 지원하는 기기가 없다.
PS3가 n을 지원하는줄 알았더니 아니었다.
그래서 n이 잘 되는지 여부는 차후에 확인해야할 것 같다.

하지만 속도는 정말 빨라졌다.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는 좀 듣보스러운 공유기였는데,
분명 같은 g로 연결했는데 속도차이가 크게 났다.
유선공유도 마찬가지로 이게 속도가 훨씬 빨랐다.
단순히 이 제품이 신형이기 때문인건지,
아니면 ipTIME 제품이라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거나 굉장히 좋다는 느낌을 받았다.
괜히 ipTIME이 공유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하는게 아니라는 것만은 확실히 알 것 같다.

[이건 보너스]
보너스로 티셔츠도 받았다.
ㅎㅎ